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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풀이
턴제 게임과 같이 시뮬레이션을 진행한다. 다리의 길이가 n이라면 최소 n번째 차례 만큼 소모된다는 것을 의미한다.
- 선입선출에 용이하게 대기, 진행 차량들을 관리하는 que, end 변수를 deque으로 초기화, 현재의 차례, 무게를 관리할 c_turn, c_weight 변수를 초기화
- 루프가 시작되자마자 해당 차례가 진행됐음을 카운트 한다. 현재 도로 위에 차량의 무게 + 대기 중인 첫 번째 차량의 무게가 무게 제한을 넘지 않는다면 대기 중인 차량의 첫 번째 요소의 무게 만큼 현재 무게에 더해주며 현재의 (차량의 무게, 차례 ) 튜플을 진행 차량 정보에 삽입한다.
- 차례가 진행됨에 따라 한칸 씩 차량들이 이동하게 된다. 현재의 차례 - 삽입 당시 차량의 차례가 다리의 길이와 동일해진다면 다리를 건넌것이 된다.
지문의 예시와 같이 시뮬레이션을 하게 되면 동일한 결과를 얻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.
from collections import deque
def solution(bridge_length, weight, truck_weights):
que = deque(truck_weights)
on = deque()
c_turn, c_weight = 0, 0
while que:
c_turn += 1
if on and c_turn - on[0][1] == bridge_length:
c_weight -= on.popleft()[0]
if que and c_weight + que[0] <= weight:
p = que.popleft()
c_weight += p
on.appon((p, c_turn))
return c_tur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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